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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구는 신장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심장으로 하는 것이다”
2000년대 미국프로농구(NBA) 무대를 주름잡던 슈퍼스타 앨런 아이버슨(45·183㎝·은퇴)이 남긴 명언이다. 농구는 종목의 특성상 장신자가 유리하지만, 이를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가짐과 열정이 더 중요하다는 의미다.
아이버슨의 명언은 많은 농구팬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그러나 현실은 냉정하다. 특히 장신선수가 많지 않은 국내남자프로농구(KBL)에선 더욱 그렇다.
2020~2021시즌을 앞두고 각 구단은 팀의 주축이 될 외국인선수 선발에 많은 공을 들였다. 아직 모든 구단이 계약을 마무리한 것은 아니지만, 현재 상황만 봐도 특색이 확 드러난다. 바로 ‘장신화’다.
저스틴 녹스(203㎝·원주 DB), 마커스 데릭슨(201㎝), 존 이그부누(211㎝·이상 부산 KT), 얼 클락(208㎝), 라타비우스 윌리엄스(203㎝·이상 안양 KGC), 숀 롱(206㎝·울산 현대모비스) 등 2m가 넘는 새 얼굴들이 즐비하다. KBL 경력자인 라건아(199㎝·전주 KCC), 리온 윌리엄스(198㎝·창원 LG) 등은 이제 가장 신장이 작은 축에 들게 됐다. 아직 외인 영입을 완료하지 못한 고양 오리온, 인천 전자랜드, 서울 삼성, KCC 등도 일제히 2m가 넘는 장신선수를 구하고 있다. 오리온의 경우 계약에 근접한 선수의 키가 무려 213㎝에 이른다.
KBL은 2019~2020시즌부터 2명 보유-1명 출전으로 외국인선수 제도를 변경했다. 1인 출전 체제가 되면서 각 구단은 골밑을 든든히 지켜줄 센터를 최우선으로 찾았고, 새 시즌에는 장신화가 한층 더 두드러질 전망이다. 1997년 남자프로농구 출범 이래 2m 이상의 장신선수가 가장 많은 시즌이 될 수 있다. 새 시즌 남자프로농구는 바야흐로 고공농구의 시대다.

협상 마감일 7억1000만원 계약 / 김민구, 557% 인상 역대 최고치

프로농구 원주 DB의 센터 김종규(29·207㎝·사진)가 2년 연속 최고 연봉을 받는다.

DB는 2020∼2021시즌 보수 협상 마감일인 30일 김종규와 보수 총액 7억1000만원에 계약했다. 지난 시즌 자유계약선수(FA) 자격으로 이적하며 받았던 역대 최고 보수 총액 12억7900만원에서 5억6900만원(44.5%)이나 삭감됐지만 김종규는 여전히 보수 총액 최고액을 기록했다.

지난 시즌 보수 총액 2위였던 전주 KCC 이정현(33)이 7억2000만원에서 5억원으로 삭감됐고, 3위였던 안양 KGC인삼공사 오세근(33) 역시 7억원에서 5억원으로 줄었다. 지난 시즌 보수 총액 5위였던 서울 SK의 김선형(32)이 5억8000만원에서 소폭 삭감된 5억7000만원에 도장을 찍어 보수 총액 2위에 올랐고, 이번 시즌 FA 자격으로 고양 오리온 유니폼을 입은 이대성(30)이 5억5000만원으로 3위를 차지했다. 보수 총액 5억원 이상은 김종규와 김선형, 이대성, 이정현, 오세근 외에 울산 현대모비스 장재석(5억2000만원), LG 김시래(5억원)까지 7명이다.

2019∼2020시즌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 부산 KT 허훈(25)은 1억5000만원에서 두 배 이상 오른 3억4000만원에 계약했다. 현대모비스 가드 김민구는 지난 시즌 3500만원에서 2억3000만원으로 557.1%가 인상돼 프로농구 사상 역대 최고 인상률을 기록했다. 종전 기록은 2016∼2017시즌 KT 김우람의 400%(3800만원→1억9000만원)였다. 한편 KCC 유현준과 최현민은 구단과 합의에 실패해 보수 조정을 신청했다.

[마이데일리 = 권혜미 기자] 트로트가수 윤수현과 요요미가 폭소를 자아내는 입담과 귀호강 시키는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1일 방송된 SBS 러브FM 라디오 ‘허지웅쇼’에 스페셜 게스트로 윤수현, 요요미가 출연했다.

이날 라디오에서 DJ 허지웅은 두 사람에게 “원래 친분이 있었냐”고 질문했다. 허지웅의 말에 윤수현은 “개인적으로 친분은 없고 자주 만났다. 따로 나왔지만 MBC ‘놀면 뭐하니?’에도 출연했다”고 답했다. 요요미 또한 “라디오에서 자주 만나고 행사장 공연에서도 자주 만났다”고 밝혔다.

이어 각자의 별명에 대해 언급하던 중 ‘중통령’이란 타이틀을 얻고 있는 요요미는 “저도 몰랐는데 제가 중년들의 대통령이라고 하더라”라고 뜻을 설명했다. 반면 ‘트로트계 핵인싸’, ‘폭주기관차’, ‘여자 싸이’ 등 다양한 별명을 갖고 있는 윤수현은 “제 노래 ‘천태만상’이 파이팅 넘치고 당시 ‘강남 스타일’ 열풍이 불었을 때라 어떻게 한 번 해보려 했었다. 워낙 신나고 그런 곡이라 별명이 붙여진 것 같다”고 입담을 발휘했다.

본격적으로 윤수현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가며 허지웅은 “얼마 전 주현미 씨가 나왔는데, 주현미 씨는 약대를 나오셨다고 했다. 그런데 윤수현 씨는 보건학을 전공하셨다”고 운을 뗐다.

허지웅의 말에 윤수현은 “차병원에서 근무를 하다 트로트 가수가 됐다. 적응 잘 해서 잘 다니고 있었는데, 저녁엔 코러스 알바같은 걸 했다”며 “노래 너무 좋아해서 병행했다. 그런데 힘들어서 도저히 안 될 거 같아서 팀장님한테 사표를 던지고 가수를 위한 길을 갔다”고 솔직히 털어놨다.

또 윤수현은 ‘2007년 대학생 트로트 가요제’에서 대상을 받은 것도 언급하며 “어렸을 적에 노래를 좋아하고, 중고등학교 때도 매년 자기자랑에 나갔다. 대학교 때는 락보컬도 했다. 그러다 대학트로트 가요제에 나갔는데 운 좋게 대상을 탔다. 엄마도 가수가 꿈이셨는데, 제게 한을 풀어달라 하셨다”고 집안 내력을 언급했다.

동시에 요요미는 ‘고속도로 아이유’, ‘리틀 혜은이’라는 별명에 대해 소개하며 “제가 6살 때부터 혜은이 선배님을 좋아했다. 저희 아빠도 가수다보니 아빠가 공연할 때마다 따라다녔다. 그때 라디오에서 나오는 음악에 목소리가 너무 예뻐서 가수 물어보니 혜은이였다. 그때부터 영상도 찾고 노래도 찾아보고 그랬다”고 예능감을 발휘했다.

하지만 초반엔 부모님의 반대에 부딪치기도 했다고. 요요미는 “아빠가 벌써 32년 동안 가수 생활을 하고 계신 만큼 처음에 제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고 그러냐’라면서 처음엔 완전 반대하셨다. 하지만 지금은 엄청 행복해하신다. 자랑스러워하시고”라고 뿌듯하게 말했다.

이후 두 사람이 활약했던 곡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고, 윤수현은 “모 유튜브 채널에서 나혜연 학생이 ‘천태만상’ 노래를 불러줬다. 조회수가 1500만 회가 나왔다. 젊은 분들에게 저를 알릴 수 있었던 계기가 됐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윤수현의 심층적인 얘기가 끝난 후 2부에선 요요미의 이야기가 이어졌다. 요요미는 ‘리틀 혜은이’라고 불리는 네티즌들의 반응에 대해 “어렸을 때부터 좋아하는 걸 보면 자연스럽게 몸에 배는 것 같다. 전에는 그런 반응을 전혀 모르고 인지하지 못했다. 그런데 보신 분들은 혜은이 선배님 스타일이 자연스럽게 묻어나오니까 그렇게 불러주신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 요요미는 개인 유튜브 채널에 많은 커버곡을 올리는 이유를 밝히며 “장르 불문 없이 다 좋다. 아빠가 팝송도 많이 들려주시고 장르별로 다 들어와서 그런가 다 하고 싶다. 데뷔 곡은 ‘이 오빠 뭐야’인데, 이 노래에 맞는 가수를 뽑는데에 저희 대표님이 오디션을 보셨다. 처음에 오디션 볼 때는 ‘이 남자 뭐야’였다. 그런데 제가 남자라 안 어울리니까 오빠라고 바뀌게 됐다”고 전했다.

요요미의 말을 유심히 듣던 허지웅은 요요미에게 “아버님이 조언도 많이 하시냐. 딸이 너무 애기애기하고 그러면 따로 돌아다니게 못할 것 같다”고 질문했다.

이에 요요미는 “굉장히 많이 말씀 해주신다. 제가 말투도 그렇고, 철부지고 해맑아서 아빠가 어렸을 때부터 진짜 걱정 많이 하셨다”며 “그래서 고등학교 때 ‘말투를 고쳐볼까?’라고 했다. 그런데 연습을 했는데 안되더라. 타고난 헬륨가스 목소리는 안 바뀐다”고 솔직히 털어놨다.

윤수현의 ‘천태만상’과 요요미의 ‘이 오빠 뭐야’ 라이브 무대가 끝난 후 청취자들의 문자가 쏟아졌다. 가장 좋아하는 자신의 곡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윤수현은 “‘꽃길’이란 노래는 잔잔한 발라드다. 혼자 사색하거나 외로움 느낄 때 차분해지기도 하고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온 것 같아서 좋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스트레스 해소법을 묻는 청취자의 질문엔 요요미는 “저는 스트레스가 없다. 혼자 지내는 시간까지 다 좋아해서 스트레스가 없다. 그래서 저희 대표님께서 제게 머리가 아메바같다고 하셨다. 생각이 없다고”라고 유쾌하게 답했다.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한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중국 드라마 ‘치아문단순적소미호’가 한국 리메이크를 확정한 가운데 원작 작가 자오첸첸이 ‘혐한’ 논란에 대해 사과를 전했다.파워볼사이트

중국 텐센트TV가 지난 2017년 제작한 드라마 ‘치아문단순적소미호'(致我们单纯的小美好)는 중국의 첫 사랑을 다룬 청춘물. 넷플릭스를 통해 ‘아름다웠던 우리에게’라는 제목으로 소개되며 한국 팬들에게도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드라마 인기와 함께 책까지 발간되기도 했다.

그러나 원작 소설 작가인 자오첸첸이 ‘혐한’ 논란에 휩싸이며 한국 팬들 사이에서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자오첸첸의 웨이보에서 수년 전 한국인을 비하하는 단어인 ‘빵즈’는 물론 ‘한국인은 입만 열면 허언’ 등의 해시태그가 발견됐던 것. ‘빵즈’라는 단어는 막대, 몽둥이 등의 뜻으로 혐한 성향의 중국인들이 ‘몽둥이로 때려 줄 한국인들’이라는 비하의 뜻으로 쓰고 있다.

최근 ‘치아문단순적소미호’가 한국 버전으로 리메이크 제작이 확정되면서 다시 해당 논란이 불거지기 시작했다.

이와 관련 자오첸첸 작가는 최근 자신의 웨이보에 장문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자오첸첸은 “제가 이전에 했던 부적절한 발언으로 인해 오해가 발생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라며 ‘빵즈’라는 안 좋은 단어를 쓰게 됐던 것에 대해 반성한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몇 년 전에 그 단어를 썼었는데, 최근에와서야 왜 그런 단어를 썼는지에 대해 생각을 했습니다. 제 지적 수준의 모자람을 믿으실 지 모르겠지만, 저는 ‘빵즈'(막대기)라는 단어가 ‘옥수수 막대’를 대신하는 말이며 한국인들이 옥수수를 좋아해서 쓰는 말인 줄 알았습니다. 현재 흔히 쓰는 ‘벚꽃 소녀'(일본인을 뜻하는 말)처럼 악의는 없었는데 나중에 이 말이 차별적인 뜻을 담고 있다는 것을 알고는 다시는 쓰지 않았습니다. 그런 어휘를 썼다는 것을 잊고 살고 있었는데, 바로 고치지 못하고 불쾌함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자오첸첸은 “대학시절 한국인 집에서 가정교사로 지낸 적이 있어서 한국 친구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동안 웨이보에 한국을 자주 거론하며 친구들과 쓰는 단어나 문장들을 많이 썼는데, 정말 악의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부적절한 말을 썼던 점도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라고 전했다.

또 “제 웨이보를 오랫동안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한국 문화와 한국 드라마, 또 한국 스타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왔었습니다”라며 “다시 한번 저의 무례에 대해 사과드리며, 저의 지적 수준 모자름 때문에 불쾌해하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한편 중국 드라마 ‘치아문단순적소미호’는 카카오M에서 리메이크 제작이 확정돼 캐스팅 단계에 돌입했다.

다음은 자오첸첸 작가의 사과문 전문.

최근 제가 이전에 했던 발언들로 인해 오해가 발생해 논란이 났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10년 전에 웹소설 연재 당시 웨이보에 유행하던 ‘빵즈’라는 안 좋은 단어를 썼다는 것)

이것으로 인해 한국 분들의 불쾌감을 불러일으킨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 단어를 썼던 것은 몇년 전의 일인데, 최근에 와서야 왜 그런 단어를 썼는지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됐어요. 제 지적 수준의 모자람을 믿으실 지 모르겠지만, 저는 ‘빵즈'(막대)라는 단어가 ‘옥수수 막대’를 대신하고 한국인들이 옥수수를 좋아해서 쓰는 말인 줄 알았습니다. 현재 흔히 쓰는 ‘벚꽃 소녀'(일본인을 뜻하는 말)처럼 악의는 없었는데 나중에 이 말이 차별적인 뜻을 담고 있다는 것을 알고는 다시 쓰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많이 흘렀기 때문에 그런 어휘를 썼다는 것을 잊었지만 바로 고치지 못하고 불쾌함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저는 대학시절 한국인 집에서 오랜 기간 가정교사로 지낸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동안 웨이보에 한국을 자주 거론하며 친구들과 쓰는 단어나 문장들을 많이 썼는데, 정말 악의는 없었습니다. 이 같은 용어를 썼던 점도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제 웨이보를 오랫동안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한국 문화와 한국 드라마, 한국 스타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왔었습니다.

다시 한번 저의 무례에 대해 사과드리며, 저의 지적 수준의 모자름 때문에 불쾌해하시지 않길 바랍니다. 죄송합니다.

[S1인터뷰] “건강의 소중함 절실하게 깨달아”

어깨 부상을 털고 다가올 2020-21시즌을 준비하고 있는 도로공사 센터 배유나. © 뉴스1
어깨 부상을 털고 다가올 2020-21시즌을 준비하고 있는 도로공사 센터 배유나. © 뉴스1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여자 프로배구 한국도로공사의 베테랑 센터 배유나(31)에게 2019-20시즌은 잊고 싶은 한 해였다.

그는 2018-19시즌을 마친 뒤 오른쪽 어깨 수술을 받으며 재활에 힘썼다. 피나는 재활 끝에 올림픽 브레이크를 마치고 코트로 돌아왔지만 이번에는 팔꿈치 내측인대 파열 부상을 입고 시즌을 허무하게 마쳤다.

배유나의 부재 속에 도로공사는 2019-20시즌을 최하위로 마치며 자존심을 구겼다. 2017-18시즌 우승, 2018-19시즌 준우승을 차지했던 도로공사였지만 배유나의 공백을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게 느낄 수 밖에 없었다.

최근 도로공사 훈련장에서 만난 배유나는 비로소 웃음을 되찾았다. 그는 “어깨는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다”면서 “1년 간 재활을 착실히 했다. 공을 때릴 때도 통증이 없다”고 말했다.파워볼사이트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은 배유나가 완벽한 몸 상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김 감독은 “(배)유나가 빨리 볼 운동을 하고 싶어 하는 등 의욕이 넘친다”면서도 “감각이 있는 선수기 때문에 급하게 하기 보다는 몸을 완벽히 만드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팀 동료인 박정아도 “(배)유나 언니가 돌아와서 너무나 기쁘다”며 “꼭 아프지 않고 다음 시즌에는 끝까지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배유나는 웨이트트레이닝을 집중적으로 하면서 일주일에 2차례 볼 운동 등을 하고 있다. 어깨 외에도 발목이나 무릎 등 보강 훈련에 집중하고 있다.

그는 “아직까지 볼 감각이 떨어지다 보니 걱정도 되고, 주전 세터(이고은)도 바뀌어서 많이 맞춰봐야 할 것 같다”고 했다.

지난 시즌 어깨 수술을 하며 코트 밖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았던 배유나는 건강의 중요성을 절실하게 깨달았다.

2017-18시즌 도로공사의 첫 우승을 견인했던 배유나. (한국배구연맹 제공) © 뉴스1
2017-18시즌 도로공사의 첫 우승을 견인했던 배유나. (한국배구연맹 제공) © 뉴스1

그는 “쉬면서 몸이 안 아픈 것이 최고라는 것을 거듭 느꼈다”며 “다가올 시즌 목표는 30경기에 모두 나가는 것이다. 첫 번째도, 두 번째도 안 아픈 게 최고”라고 강조했다.

배구 선수에게 오른쪽 어깨 수술은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 하지만 구단과 상의 끝에 결국 수술대에 올랐고, 힘든 재활의 시간을 보내야 했다.

그는 “잘 풀리고 있는 시점에 수술을 해서 아쉬운 마음이 크다”면서도 “다시 생각해보면 앞으로 안 아프게 배구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드린다. 좋게 생각하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버텨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국가대표 센터 출신인 배유나는 ‘배구천재’로 불렸다. 수원 한일전산여고(현재 한봄고) 시절 대형공격수로 두각을 나타냈고, 프로에 온 뒤 센터로 포지션을 변경하고 성공했다. 고교 2학년 때부터 일찌감치 태극마크를 달았다.

탄탄한 기본기와 함께 배구센스까지 갖춘 배유나는 GS칼텍스와 도로공사에서 총 3차례 우승을 경험했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도 출전한 바 있다.

정신없이 앞만 보며 달려오던 배유나는 불의의 부상으로 한 박자 쉬어갔지만 더욱 강한 모습으로 코트에 돌아올 것을 다짐했다.

그는 “배구 천재도 몸이 아파서 많이 약해졌다”고 웃은 뒤 “그래도 배구 천재 소리 다시 들으려면 열심히 뛰어야 한다. 올해 팀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홀짝게임

배유나는 ‘1강’으로 꼽히는 흥국생명과의 맞대결도 흥미롭게 바라봤다.

그는 “하필 (김)연경 언니가 와서…”라고 미소 지은 뒤 “흥국생명이 강하다고 하지만 경기는 해봐야 안다. 쉽지 않은 경기가 되겠지만 우리도 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한국도로공사의 베테랑 센터 배유나. (한국배구연맹 제공) © 뉴스1
한국도로공사의 베테랑 센터 배유나. (한국배구연맹 제공) © 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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